꼭 한번 체크해야 할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15가지

 < 베트남 다낭 여행준비물 >


인솔자가 추천하는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베트남 다낭을 최근에는 한국인분들이 많이 여행을 하는데요


제가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준비물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1. 모기 기피제

- 생각보다 베트남 다낭도 모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모기 기피제를 하나 가져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모기 기피제를 가져가실때는 먼서 성분을 좀 보셔야 하는데요

- 성분이 친환경 이카리딘 인지.. 함유량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지속시간등이 달라집니다.

- 15g이상의 이카리딘 함유량이 있는 모기 기피제를 추천드립니다.




2. 비상약과 복용약 (혈압약등)


-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본인이 복용하고 있는 약은 챙기셔야 하는데요, 문제는 2군데 나누어서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약을 넣은 캐리어가 분실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 비상약 , 특히 타이레놀이라든지 배탈약 등등은 챙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다낭은 우리나라 처럼 약을 쉽게 구하기는 어려울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와 동반을 하신다면,  아이를 위한 비상약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후시딘과 같은것도 괜찮습니다.


3. 양산 (우산겸 양산 추천)


- 여름에는 양산을 사용하신분과 안사용하신분으로 나눠지는것 같습니다. 양산을 사용하신분은 양산없이는 못다니시더라고요 ㅎㅎ

- 동남아의 날씨는 정말 덥습니다. 그래서 양산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또한 간혹 비가 갑자기 오는 경우도 많기 떄문에, 우산중에서 양산이 같이 되는 우산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 우산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4.  접이식 보조 가방


- 여행용품으로 쉽게 구할수 있는 접이식 보조 가방이 여행을 할때 은근히 도움이 된다.

- 베트남 다낭과 같이 동남아시아를 여행할때, 쇼핑등을 하게 되는데, 이때 짐이 늘어나게 되고 이것을 가지고 탈때 상당히 유용하다.

-  무거운 짐은 캐리어에 넣고, 빨리등을 접이식 보조가방에 넣어서 가져오는 것도 유용한 방법중 하나이다.


5. 비닐 봉투


- 비닐봉투를 몇개 가져가면 상당히 편리하다. 특히 동남아시아 쪽에 가서 물놀이를 하게 되면 이를 담을 비닐이 필요하다.

- 빨래를 가져올때도 비닐 봉투가 상당히 편리하다.


6. 한국음식 (컵라면, 고추참치등.)


- 해외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한국음식이 무조건 그리워집니다.

- 이때 컵라면과 같은 매콤한 음식이 땡기는데요, 이때 부피를 좀 줄이고 가져가면, 아주 좋습니다.

- 또, 가져가신 분만 아는 고추참치는...밥먹을 때 "진리" 라고 할수 있습니다. 



7.  튼튼하고 편리한 캐리어


- 공항에서 은근히 발생하는 사고중에서 캐리어가 깨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현지에서 캐리어를 사야되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엄청 짜증이 나는데요



- 캐리어를 선택할때는 재질을 잘보고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캐리어의 재질중에 강도가 좋은 재질이 바로 100프로 PC 재질인데요. 이 재질중에서도 독일제와 같은 재질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검증된 제품중에서 재질을 강조하는 것을 구매하셔야 잘 깨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최근에 좋아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큐브 캐리어





이거 정말 유용합니다. 캐리어가 위로 뚜껑이 열려서, 호텔에서 짐을 넣고 빼기가 완전 편리하고, 앉아서 쉴수도 있어서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가시는 분들은 공항에서 아이가 앉아서 쉴수 있습니다. 아.. 쇼핑할때도 앉아서 쉴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8. 샤워기 필터


- 동남아시아는 산호섬으로 된 곳이 많기 때문에 물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양치질도 생수로 하지 않으면,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 샤워할때도 샤워기 필터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샤워기에서 물을 한번 걸러내 주면, 샤워할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9. 멀티 플러그 + 멀티 탭


- 찐 여행 고수들만이 챙긴다는 멀티탭 ㅎㅎ

- 플러그를 형태를 변경할수 있는 멀티플러그와 멀티탭을 같이 가져가게 되면 여러가지의 전자제품을 한번에 연결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멀티 플러그 (전압 코드 형태변경)에 멀티탭 조합은 정말 최상


10. 캐리어 무게 저울


- 여행 고수들은 캐리어 휴대용 무게 저울을 한개씩 다 휴대하고 다닙니다.

- 미리 호텔에서 캐리어의 무게를 측정해서, 항공사에서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위해서 무게를 미리 재고 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무게가 초과하면 들고 타야죠 ~^^


11. 휴대용 선풍기, 목걸이 선풍기


- 동남아인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면서, 선풍기를 안챙긴다는 것은 무기를 놓고 전쟁터에 가는것과 같은것 같습니다. ㅎㅎ

- 휴대용 미니 선풍기라던지 목걸이 선풍기등은 양산과 함께 관광지를 다닐때의 최고의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12. 스포츠 타올


- 베트낭 다낭과 같은 동남아시아를 여행을 하게 되면, 물놀이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때 스포츠 타올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 물론 호텔에서도 수건을 주지만, 스포츠 타올을 한개 가져가면 여러 뭐로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13. 물티슈


- 한국 물티슈보다 좋은 물티슈는 보지 못했습니다. 가면 정말 쓸일이 많기 때문에, 한국 물티슈를 하나 챙겨가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4. 썬크림 + 썬글라스


- 태양을 피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필요한것이 썬크림과 썬글라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 동남아에서도 구입은 가능하지만, 그래도..화장품은 한국이죠 ㅎ


15. 여권 복사본, 메일이나 사진으로 저장


- 간혹 있을수 있는 일이 바로 여권을 분실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여권은 복사본을 하나 만들어 두거나, 사진이나 메일로 전송을 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여권 사진을 여분으로 가져가시는것도 대비용으로는 좋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