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큐텐 메가와리는 언제? 메가와리 전에 준비해야할것들

 2025년 큐텐 메가와리는 언제일까? 그리고 그전에 준비해야할것들


안녕하세요. 큐텐에서 화장품이나 건기식을 판매하는 분들이라면, 일본 큐텐의 최대행사인 메가와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실텐데요


2025년 큐텐의 메가와리 기간에 맞추어서, 판매자들이 세팅을 해야하는것들이 좀 있기 때문에,  메가와리 기간을 미리 아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큐텐의 경우 메가와리 날짜를 미리 알려주지도 않고요, 비공개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유는 메가와리를 미리 알려주면, 소비자들이 그때만을 기다리기 때문에, 그외 기간은 판매가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2024년 메가와리 기간


먼저 2024년의 메가와리 진행기간을 본다면, 2025년 메가와리 기간도 대충 예상을 할수 있는데요.

2024년 메가와리는

-1분기 - 3월1일 ~ 3월12일

-2분기 - 6월1일 ~ 6월12일

-3분기 - 8월31일 ~ 9월12일 

-4분기 - 11월15일 ~ 11월 27일


이렇게 4번에 걸쳐서 2024년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2025년 메가와리 예상 날짜


큐텐의 메가와리는 보통 전년도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변경이 되어도 1주일 단위로 변경이 됩니다. 


그래서...다음 분기인 1분기 메가와리의 경우는 3월 첫주에 진행이 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큐텐 메가와리 판매전에 해야 할일


큐텐에서 최대 매출을 올리는 메가와리에 맞추어서 화장품과 건기식과 같은 제품을 많이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이 시딩 작업을 그전에 해야합니다.


메가와리전에 해야하는 시딩 작업은


1. 리뷰 작업

- 일본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 리뷰를 쌓아야 하는것은 가장 기본입니다. 일본인들은 구매를 하기 전에 꼭! 리뷰를 찾아보기 때문에, 리뷰가 적거나 없으면 판매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일본인들은 한국인들과 다르게 리뷰를 잘 적지 않습니다. 보통 1%정도의 고객만이 리뷰를 적어주는데요, 그래서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리뷰를 모을수가 없습니다.


- 인위적으로 리뷰 작업을 해주는것도 필요합니다. 큐텐의 경우 어느정도 묵인을 해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국내의 마케팅 업체들을 통해서 리뷰를 쌓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크몽에서 진행하는 업체의 경우 1건당 15000원인데..10건 진행시 인스타sns도 서비스로 해준다.>


2. SNS 인스타, 립스, 엣코스메 시딩 작업


- 일본 메가와리 세일이 시작전에 해야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제품의 SNS 마케팅입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SNS 마케팅의 경우는 인스타와 립스, 엣코스메가 있는데요. 특히 화장품을 구매하는 분들을 대상으로는 인스타가 가장 활발합니다.


- 인스타와 같은 SNS 시딩 작업을 해야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제품의 검증을 하는 과정에서 일본인들이 인스타등에 제품에 대한것을 찾아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블로그와 같은 아메바 등의 커뮤니티가 있지만, 일본인들은 기본적으로 인스타에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스타 시딩 작업도 메가와리전에 기본적으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일본 인플런서들 모집의 경우도 국내 크몽같은 곳을 찾아보면, 저렴하게 모집을 할수 있습니다. 직접 일본인들을 번역기로 모집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생각보다 답을 안주고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공개모집으로 저렴하게 모집되고, 직접 판매가가 인플런서를 선택하는 형태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3.  아메바와 같은 추가적인 블로그 포스팅


- 일본은 한국의 네이버와 같은 대형 포탈이 없다고 해도 됩니다. 예전에는 야후 재팬을 많이 사용을 했지만,  최근에는 구글로 검색을 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 메가와리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구글 검색때에 나올수 있도록, 아메바와 같은 블로그 타입의 커뮤니티에 포스팅을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인스타와 같이 여러종류의 플랫폼에서 일본인들은 찾아보면서 검증을 하기 때문에, 구글 검색을 위한 아메바와 같은곳에 포스팅 작업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물론 아메바 포스팅의 경우도 국내에서도 크몽과 같은 업체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간혹 번역기로 돌리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화장품과 건기식의 경우는 번역기로 돌리면 잘못된 어감이 상당히 많이 생깁니다.



<크몽에 아메바 포스팅도 있습니다. ㅎㅎ>


4. 최종 단계는 역시 유튜브


- 메가와리를 앞두고 일본의 많은 유튜브 인플런서들은 스케쥴이 꽉! 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메가와리를 앞두고 일본 유튜버들에게 제품에 대한 홍보를 많이 진행하는데요.


- 일본인들이 정보를 얻는 최종 단계는 유튜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시딩 작업이 마무리된 경우 (리뷰 -> 인스타 -> 유튜브) 유튜버를 통해서 제품에 대해서 홍보를 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5. 일본인들의 구매 단계 


1단계 유튜버를 통해서 한국 화장품이나 건기식에 대한 정보 획득
2단계 주어진 정보를 토대래 제품에 대한 인스타 혹은 구글에서 서치
3단계 판매사이트 (라쿠텐,큐텐,아마존)에서 리뷰를 찾아봄
4단계 구매


- 일본인들의 대부분은 위의 구매 단계를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기 떄문에, 위 단계를 기본으로 메가와리 판매 전략을 수립하면 됩니다.


6. 메가와리때 쿠폰을 발행


- 메가와리때 또한 판매를 늘리고 싶으시면, 당연히 쿠폰을 발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인들은 쿠폰 및 포인트에 진심이신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상점에서 쿠폰을 발행해서 일본 구매자에게 미리 메가와리때 구매를 하려는 마음을 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7. 메가와리는 미리 최소 1달 반전에는 준비


- 큐텐 메가와리를 준비를 하려면, 1달반전에는 준비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리뷰작업부터 진행이 되기 위해서는 배송기간을 고려해서 작업을 해야하며, 일본인들은 바로 리뷰를 올리는것보다 몇일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 일본인들은 구매에대한 결심을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메가와리 전에 쿠폰까지 전달이 되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